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국토안전관리원 | KOREA INFRASTRUCTURE SAFETY CORPORATION

Home 홍보 국토안전관리원 소식

국토안전관리원 소식

‘특수교 계측정보 실시간 백업센터’ 구축

작성자
관리원
작성일
2021-09-28
조회수
147
첨부
  •  

특수교 계측정보 실시간 백업센터구축

교량별로 관리하던 계측정보 통합관리가능해져



 


관리원(원장 박영수)은 전국 특수교의 계측정보를 원격으로 취합하여 관리하는 특수교 계측정보 실시간 백업센터를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특수교는 케이블을 사용해 교량 상판을 공중에 매단 형식의 교량으로, 현수교와 사장교를 주로 뜻한다. 관리원은 지난 2008년부터 해상교량을 포함한 일반국도상의 32개 특수교량에 대한 통합유지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관리원은 특수교 유지관리 및 안전도 모니터링을 위해 실시간 계측데이터를 관리하는 교량계측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계측관리시스템은 교량별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특정 교량이 재난 또는 재해로 시스템 장애를 겪을 경우 신속한 원인 분석과 데이터 관리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구축된 실시간 백업센터는 32개 교량별로 관리되던 계측정보를 진주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2년 간의 작업 끝에 백업센터가 구축됨으로써 재난 발생 시 계측 데이터의 손실을 방지하고 신속한 재난대응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박영수 원장은 실시간 백업센터 운영으로 재난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취합된 계측정보를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말했다. ()

 


콘텐츠 담당자

부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홍보실 이지승 055-771-4771 paullee@kalis.or.kr
[홍보실] 이지승
: 055-771-4771 paullee@kalis.or.kr

콘텐츠 담당자

  • 홍보실 이지승 (Tel : 055-771-4771)